전 회사, 영업비밀침해금지 및 전직금지가처분 신청
의뢰인(채무자)은 A회사(채권자)에서 비밀유지 및 경업금지에 관한 서약서를 작성하고 오랜 기간 근무하였습니다.
이후 퇴사하고 동종업종의 회사에서 동일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A회사는 의뢰인을 상대로 영업비밀침해금지 및 전직금지가처분 신청을 하였습니다.
이에 의뢰인은 본인의 잘못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하여 법무법인 대륜 지식재산권전문센터를 찾아주셨습니다.
경업금지 통해 보호할 가치 없는 영업비밀 주장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의 상황을 파악한 후 영업비밀침해금지 및 전직금지가처분 사건 경험이 있는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지식재산권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채권자가 주장하는 자료들이 영업비밀에 해당하는지 판단하기 어려움
■ 퇴사한 채무자는 채권자가 주장하는 제품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음
■ 경업금지약정을 통하여 보호할 가치가 있는 영업비밀에 해당하지 않음
영업비밀침해금지 및 전직금지가처분 원고 청구 기각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 사건 신청을 기각한다. 소송비용은 채권자가 부담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갑작스러운 영업비밀침해금지 및 전직금지가처분 신청으로 고통받던 의뢰인은 지식재산권전문변호사팀의 조력 덕분에 빠른 시일내 일상생활로 돌아갔습니다.
만약 위 사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곤란을 겪고 계신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으로 의뢰해 주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으로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본 소송과 관련하여 법률조력이 필요하시다면 법무법인 대륜과 함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